부모라면 누구나 긴장 반, 기대 반으로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 있죠! 바로 영유아 검진일 입니다. 높은 관심 만큼이나 경쟁도 치열해서 보호자들 사이에서는 원하는 병원에서 원하는 날짜에 검진 받기는 하늘의 별 따기 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과연 자녀를 둔 보호자들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을까요? <자리 있는 곳으로 간다 vs 기다려도 원하는 곳으로 간다> 궁금한 건 못 참는 똑닥 팀에서 4,846명의 유저들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 “영유아 검진 어디서 받으세요?”
예상보다 더 많은 분들이 영유아 검진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고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는데요, 결과는 42% : 58%로 ‘자리 있는 곳으로 간다’는 의견이 조금 더 많았어요! ⚡ 예약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 보니 불확실하게 기다리기 보다는 지금 확실하게 예약이 가능한 병원을 찾겠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연령대와 성별을 구분해서 보면 어떨까요? 합산 결과와 동일하게 ‘자리 있는 곳으로 간다’는 답변이 우세했지만 집단 별로 선호도에는 꽤나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연령대별 결과에서는 30대 보호자 보다 40대 보호자가 ‘자리 있는곳으로 가겠다’는 비율이 8% 더 높았고, 성별 결과에서는 여성 보호자 보다 남성 보호자가 ‘자리 있는 곳으로 가겠다’는 비율이 19% 더 높았습니다.
눈에 띄는 의견으로는 “아이 성장 발달에 큰 이상이 없으면 어디든 괜찮을 것 같아요”, “유명한 병원도 한번 쯤 가보고 싶어요”, “일단 예약되는 곳이라면 받아야죠” 등이 있었어요. 💬
한편, 병원 입장에서 영유아 검진은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진료이기도 하죠. 환자 수요는 높지만 공급은 늘 부족하기 때문에 쏟아지는 문의 전화를 수시로 대응해야 하고, 문진표/발달검사지 입력 등 실제 업무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상대적으로 큰 편이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이유로 대다수의 병원들은 나름의 방식대로 영유아 검진 예약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소아청소년과 원장님들 사이에서 가장 편리하다고 평가되고 있는 똑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똑닥 영유아 검진 예약 서비스는 소아청소년과 특화 서비스로, 예약부터 문진표 작성까지 영유아 검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아낸 자동화 솔루션이에요. 아래와 같이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케이! 예약이 쉬워지니 보호자 입장에서는 확실히 좋아지는 거 알겠는데 병원 입장에서는 뭐가 좋아지나요?” 궁금하실 것 같아서, 똑닥 영유아 검진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면 병원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 지에 대해 3가지로 설명해드릴게요. ✨
똑닥의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병원 영유아 검진 예약 세팅에 대해서 상의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상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예약 문의가 너무 많아서 고민인 인기 병원도, 예약을 더 많이 받고자 하는 신규 병원도 병원의 특성과 상황에 알맞게 제대로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